또도아(TTODOA) 작가, 2024 대한민국을 빛낸 대상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 수상!

2024. 5. 23. 23:20News

또도아(33) 작가는 지난 3월 대한민국 국민대상 문화국민부분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는 ‘대한민국을 빛낸 대상’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 상은 따뜻한 선행으로 노인복지 향상과 세대융합에 기여하고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사람에게 감사를 표한 상이다. 

 

 

2024 대한민국을 빛낸 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 문화예술제와 함께 5일 1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정치, 경제, 행정, 보건의료, 문화예술 등 사회 각계각층의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대한민국 국회,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의회, UN평화대상조직위원회, UN평화국제교류기구가 시상처로 시상식을 가졌다.

국회의원 윤상현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시상식은 한국노인복지봉사회에서 주최하고, 한국평생교육기구, 소울러브피플이 주관했다.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의회, 한국언론사협회, 시정일보, 의료매거진, KStv가 후원하고 세계노벨기네스재단, PAF SIMONS, 해바라기햅쌀, 구구문화진흥원, K성악문화진흥원이 협찬했다.

시상식 오프닝에서 박금실 조직위원장(한국평생교육기구 이사장)은 “올해의 문화예술제 수상자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국민 여러분 중에 사회 각 분야에서 세대 갈등 해소와 노인복지 문화 향상에 높은 기여와 헌신을 보여주신 분들로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자 여러분의 업적은 우리 모두에게 큰 자랑이며, 국가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이러한 헌신과 공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더 큰 성과를 이루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보건복지부장관상, 서울시의회의장상, UN평화대상, 세계노벨기네스대상, 대한민국을 빛낸 대상 등 이번 시상식의 주요 수상자로는 오한진 을지대학교병원 의학박사, 구구킴 아티스트, 최양락ㆍ팽현숙 방송인, 이한위 배우, 건축가 클레오킴, 이남오 함평군의원, 김승미 가수, 청소년작가 수피아, 위나 아이돌 그룹 등이 수상했다.

초현실주의 미술가로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또도아 작가는 수상소감으로 “서울시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며 더욱 뜻깊은 상을 받았습니다. 싹이 튼 흙에 흠뻑 물을 뿌려주시고, 아름다운 인연을 만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 주신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정진하는 작가가 되겠습니다.”라는 말을 남겼다.

한편, 또도아 작가는 오는 7월 몽골에서의 전시 Borderless, 10월 독일아트페어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올해 신설된 구구문화진흥원의 문화미술부분 원장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 출처 : 미디어피아(https://www.mediap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054)

 

* 미디어피아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바로 번역이 가능합니다.